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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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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2.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5.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수집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8.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일반 회원가입 회원가입 (필수) 성명,아이디,비밀번호,전자우편주소,본인확인에 필요한정보(CI,DI,생년월일,성별,아이핀번호(아이핀본인인증시), 외국인여부(외국인회원에 한함) 등)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확인 및 회원관리, 공지(일림), 불만처리, 고객상담, 거점기반 서비스 제공등
회원탈퇴 후 30일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주문/결제/배송 (필수)
성명,휴대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배송정보(주문 및 수취인 주소, 수취인명, 수취인연락처 등), 결제정보(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환불 계좌정보, 현금영수증 발행여부 등)
포인트 적립/사용, 물품/서비스 주문, A/S, 결제, 배송, 현금영수증 발행, 청약철회시 계좌환불, 부정사용자의 식별 등

마케팅 (선택)
전자우편주소, 성명, 휴대전화번호,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
회원 탈퇴시 또는 동의 철회 시당사/관계사 제공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제공(SMS/전자우편 등)
사업자 회원가입
회원가입 (선택)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명, 상호명, 사업자주소, 전자우편주소,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공지(알림), 사업자회원 서비스 제공 등
회원 탈퇴시 또는 동의 철회 시
사이트 접속 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통계분석 등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 기간까지
모바일기기 이용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단말기식별번호, 단말기 OS정보, 광고 식별자, 이동 통신회사, PUSH 수신여부
고객 문의
성명, 이메일, 연락처
불만 처리, 본인 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 기간까지

※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5년
-상법: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온라인 회원가입, 본인확인(I-PIN, 휴대폰 인증 등) 시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이용정지기록 등이 자동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수집 여부는 사용자 개인의 설정에 의하여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쿠키 설정 방법 : 웹 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여부 선택)
※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3)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선택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회원이 거부하더라도 기본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필수여부
접근항목
접근목적
필수
기기 및 앱기록 권한
앱실행시 오류확인, 사용성 개선
선택
카메라, 첨부파일
상품바코드 검색, 상품촬영 및 사진 파일 업로드, 1:1 문의, 사업자등록증 첨부 등
선택
SMS/카카오톡
메신저 서비스 이용

4) 수집방법
-홈페이지, 모바일기기, 모바일앱, 이메일, 고객센터 문의
2.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파기절차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쇄
-전자적 형태의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영구 삭제
-HDD, USB메모리 등 저장매체 : 물리적으로 완전히 파쇄
3)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당사는 장기간(1년이상) 서비스 미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상담원 접촉일자 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저장 관리합니다.
-당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분리, 저장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이용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 등의 원활한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제3자)에게 전달합니다.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고객편의 제공, 회원 관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제공 시에는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상세보기)
서비스 제공, 구매자 확인, 해피콜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ID, 결제수단, 주문상품, 수취인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 된 후 파기(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아이코드 SMS 및 메시지발송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 서비스
NICE페이먼츠㈜ 결제대행 서비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결제대행 서비스
전산시스템구축 (주)에스엠에프씨
(주)카페24 데이타보관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동의철회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수시로 변경되는 위탁업체의 경우 자세한 위탁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4)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6)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5.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수집
당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 수정」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으며, 그 외 고객은 VOC, 콜센터 등에 직접 열람, 정정•삭제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처리 요청 시 회사는 관련 처리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요구서 등의 작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구할 때에는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방법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FAX 등의 방법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8.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문의를 통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문의 : 앱/웹 고객센터 메뉴 내 ‘1:1문의’를 통해 접수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전화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www.spo.go.kr/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www.netan.go.kr/ 1566-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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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책임자]부서/직책 : CEO/대표성명 : 김민호전화번호 : 02-497-2396E-mail : livemal@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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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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